내용
● 연구책임자 : 채재은(가천대학교)
● 발행기관 : 한국대학교육협의회
● 발행연도 : 2021
● 작성언어 : 한국어
목차
Ⅰ. 서론
1.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
2. 연구 내용
3. 연구 방법
Ⅱ. 이론적 배경
1. 비대면 고등교육의 의의 및 유형
2. 비대면 고등교육 질 관리의 특징 및 이슈
3. 비대면 고등교육 질 관리 관련 국제 규범
Ⅲ. 해외 비대면 고등교육과정 현황 및 평가인정 사례
1. 호주
2. 뉴질랜드
3. 영국
4. 독일
5. 미국
6. 노르웨이
7. 비교 분석 및 시사점
Ⅳ. 국내 비대면 고등교육과정 현황 및 평가인정 사례
1. 비대면 고등교육 및 질관리 관련 법적 근거
2. 비대면 고등교육 관련 대학 규정 분석
3. 비대면 고등교육과정 운영 실태
4. 비대면 고등교육과정 운영의 주요 이슈 및 개선방향
5. 소결 및 시사점
Ⅴ. 비대면 고등교육과정 평가인정 방안
1. 추진 방향
2. 추진과제
※ 위 보고서는 내부자료로 등록되어 있으므로, 필요시 karic@kcue.or.kr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